돈 공부/돈 공부 유툽

빠르게 돈 모으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실전꿀팁! (적은 월급 버전) (ft.김유라) - 신사임당

류꼼이 2021. 5. 6. 09:57



www.youtube.com/watch?v=9l0-G6Fa1fs&list=PLKHcFf5kmB6iraAFqxjmWsTMxElUSU6xf&index=3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위해 재테크 공부하는 주린이 입니다.

 

오늘은 신사임당 님의 영상 중 빠르게 돈 모으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실전꿀팁! (적은 월급 버전) (ft.김유라) 을 공부하고 요약한 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보시기 바랍니다. 

 

저축을 무시할 수 없어요 많이 벌어도 많이쓰면 저축을 할 수 없어요

 

우선 해본게 수입의 50%를 저축해야겠다. 월급 250에 아이한명 셋이서 125만원 쓰면서 생활했어요 근데 이때 고정지출이 100만원이였어요 숨만 쉬어도 나가는 돈들 통신비, 남편 용돈, 관리비 등 

 

저축을 결심했는데 한달에 25만원으로 살아야 했어요

생존에 관련된 소비만한다면 주로 뭘 쓰시나요? 먹을것을 제외하면 생존에 관련된 소비를 할게 없어요 

 

온누리상품권 이걸 활용해서 절약을 많이 했어요 명절에는 10% 할인 가격으로 팔아요 이게 돈인데 할인해서 줘요 정부 보조금으로 지금 하고 있어요 이런 나라돈을 받아 먹어야해요 

 

1인당 50만원까지 살 수 있어요 매달 한도가 갱신되요. 이거 현금처럼 쓸 수 있어요 

이걸로 생활비를 많이 절약할 수 있어요 이걸 내고 받은 잔돈을 받아서 잔돈을 쓰면안되요

 

이걸 500원 할인 받고 구매하면서 5천원 쓰고 5천원 현금을 받고 이 5천원으로 다른 상품권을 또 소비를 하면 할인율이 증가해요 상품권만 쓸수록 이익이에요 게다가 이게 현금영수증 발급받을 수 있어요 

 

250중에 125저축하는게 엄청 힘듭니다. 아이를 2~3 낳아도 50%를 저축했어요 그리고 양육수당이 나와서 그걸로 저축을 유지하면서 생활했어요 

 

짐바브웨 - 화폐 100조 달러 이것이 빨리 내가 10억을 모아야 겠다는 원동력이 되었어요 이화폐를 보면 무엇을 꺠닳을수 있냐면 100조 부자가 되는게 쉬워보여요 이 화폐만 보면 즉 인플레로 인해 돈의 가치가 달라져요 돈이 돈을 벌어요 생산자는 오른 물가에 물건을 팔 수 있어요 

 

뭔가를 판매하면 오르는데로 수익을 얻을 수 있고 자산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수익이 증가해요 자산의 가치가 증가하는 자산을 사야해요 유모차, 자동차 등은 감가삼각이 일어나요 

 

은 이에요 금이랑 은을 사야해요 순 은이에요 알갱이 은이거든요 은을 바로사면 세공비가 들어가요 키로당 얼마해서 산거에요 이런게 진짜 돈이에요 종이 돈은 가치에 따라서 가치가 하락할 수 있는데, 금과 은은 감가 삼각이 일어나지 않아요.

 

감가삼각이 되는 것에는 돈을 쓰지 않는 습관이 생겼어요 머리가 자동으로 돌아가요 감가되지 않는건 가감하게 사고 해요 근데 부자들이 그렇게 해요 이건 모이니까 

 

6개월에 1천만원 모으는 방법 1달에 167만원 모으기 하면 6개월에 1천만원을 모을 수 있어요 남는돈으로 살아요 소득이 적을 수록 어려워요.. 

 

 

- 부수입을 만드는 것을 취미로 하는것도 좋아요 돈공부를 하는게 회사 일이어서 좋았어요 

매일 항상 경제 전문가라고 하는게 주변에 와있어서 인터부하고 그랫어요 

 

167만원 저축하고 나머지로 먹고 사려면 생존에 필요한가가 중요한 것이 되요 

옷을 산다고 죽고 사는 문제는 아니잖아요 외투가 없으면 얼어죽는다 그러면 생존에 필요한거에요 그런데 집에 패딩이 3개 있는데 또사면 낭비죠 

 

투자와 소비의 개념을 구분해야되요. 투자는 소비 후 얼마까지 회수 하겠다는 플랜이 있다면 투자에요 하지만 소비 후 어떤 계획도 없고 그냥 다니면 낭비에요. 

 

돈을 모으는 사람보다 쓰는 사람이 더 많아요 수입이 많아서 저축을 하는게 아니에요 삶의 어느정도 포기하고 모으는 거에요 목표가 뚜렸한 사람일수록 이겨내는거 같아요 

 

목표를 뚜렸하게 보는법으로 소개해 드릴게요 

 

제가쓴 가계부 에요. 가정 재정상황을 파악하기 위해서 썻어요 이렇게 목표설정을 뚜렸하게 했어요 어떤 집을 사고싶어서 평면도를 붙여놨어요 어느 아파트를 가고싶고 매매가는 얼마고 저축을 얼마했을때 몇년이 걸리겠다 정확하게 그때까지 죽었다 생각하고 저축을 해요 

 

목표가 뚜렸해야 포기하지 않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어요 

 

10억 까지 하겠다. 근데 당장 10원도 없는 분들은 1억도 멀게 느껴질 거에요 

 

워런 버핏이 부자가 된 이유는 오래살아서에요 연 15% 수익을 90살 까지 살아서 부자가 된거에요 우리도 꾸준히 저축하면서 살아가면 우리도 될 수 있어요 포기하지 않구요 

 

대박달은 목표를 달성한 달 쪽발은 망한달로 월단위로 끊어서 다시 시작할수있어요 저는 주단위로 끊어서 했어요 무조건 1일부터 시작해서 1일 8일 이런식으로 했어요 

 

결론 : 뚜렷한 목표를 세우고 저축을 하자.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위해서 주마다 저축계획을 세워서 저축을 실행하자. 

 

 

 

 

반응형
//스크립트는 script로 수정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