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생활 정보

초파리 퇴치, 여름이면 나타나는 초파리 퇴치법

류꼼이 2021. 5. 7. 07:45

 

 

초파리 퇴치법 

여름에 과일을 한 번 먹고나면 걷잡을 수 없이 늘어나는 초파리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초파리 퇴치를 위한 방법을 포스팅 해보고자 합니다. 

 

1.. 싱크대, 세면대 배수구에 1주마다 뜨거운 물 붓기 

 

배수구는 초파리의 알과 유충이 서식하기 좋은 곳입니다. 이곳에 주기적으로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알과 유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1~2주에 1회 이상 정도는 뜨거운 물을 부어 초파리 알과 유충이 생기지 않도록 합니다. 

2. 음식물 쓰레기는 바로 처리하기 

 

온도와 습도가 높은 여름에 과일 껍질이나 음식물 쓰레기 때문에 초파리가 많이 생기게 됩니다. 바로바로 처리해줌으로써 초파리의 번식을 막고 과일이나 껍질의 경우 깨끗하게 씻어서 냉장보관해주는게 좋습니다. 

 

3. 초파리 퇴치기 만들기 

 

초파리는 신맛과 단맛이 나는 과일, 음식 찌꺼기 등이 있는 곳에서 번식합니다. 이것을 이용해 초파리가 모여들 수 있는 트랩을 만들어 제거합니다. 식초, 설탕, 주방세제를 1:1:1 비율로 넣고 컵위에 랩을 씌우고 랩에 구멍을 뚫어 줍니다. 그리고 일회용 컵 뚜껑을 덮어주고 초파리가 자주 나타나는 곳에 두면 됩니다. 

 

4. 향기을 이용한 초파리 제거 

 

단맛과 신맛등의 향을 따라 움직이는 초파리를 제거하기위해 향이 나는 허브를 배치해 두는게 좋습니다. 특히 바질이 좋은데 페퍼민트나, 스트로넬라, 제라늄같은 허브도 좋습니다. 

 

여름철 자주 생기는 초파리를 제거하기위해 4가지 방법을 활용하여 초파리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받기 바랍니다. 

반응형
//스크립트는 script로 수정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