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생활 정보

숨쉴때 등통증이 역류성 식도염 등통증 때문일 수 있다고?

류꼼이 2021. 5. 24. 15:43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숨쉴때 등통증이 역류성 식도염 등통증일수 있다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목차

 

역류성 식도염 등통증

 

역류성 식도염

 

역류성 식도염의 주요 증상

 

역류성 식도염 예방법

 

 

 

역류성 식도염 등통증

 

최근에 잦은 야식과 과식으로 인해 왼쪽 가슴 통증이 시작되더니, 왼쪽 가슴 통증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쿡쿡 찌르는 듯 통증이 와서 병원에 갔더니 위염같다고 약을 처방받고 몇 일 쉬었습니다.

 

근데 약을 먹고난 뒤는 괜찮은데 꼭 뭘 먹으면 왼쪽 가슴 통증이 다시오고 왼쪽 가슴 통증이 괜찮아지면 숨쉴때 등통증이 시작되고 좀 괜찮아 지면 왼쪽 옆구리 통증이 오고, 또 괜찮아지면 오른쪽 아랫배 통증이 왓습니다. 그러다가 왼쪽 아랫배 통증이 오고 오른쪽옆구리통증도 왔습니다. 

 

근데 이 통증의 강도가 쎈게 아니라 쿡쿡 쑤시듯이 은은한 통증이 계속와서 병원에 재차 방문을 했지만, 심각한 수준은 아니라 해서 약 먹고 참다가 숨쉴때 등통증이 또 와서 결국 내시경을 받고 역류성 식도염 진단을 받았습니다...ㅜㅜ

 

역류성 식도염

 

역류성 식도염이란 위장의 음식물들이 식도를 거꾸로 역류해서 올라와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는 질환입니다. 식도는 강한 산성인 위산을 버틸수 없어 그 증상이 나타납니다. 위내시경을 통해 식도염을 진단 받으면 역류성 식도염이라고 진단을 내려주십니다.

 

국내에선 역류성 식도염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고 하는데, 나라가 잘살수록 환자가 증가하는 선진국형 질병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역류성 식도염의 경우 완치가 없어 증상의 반복되기 때문에 꾸준히 관리하고 치료를 병행해줘야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주요 증상

가장 대표적인 증상으로 위산역류와 소화불량입니다.

속이 쓰리고 트림을하면 자주 신물이 올라온다. 

음식을 먹으면 더부룩하고 속이 쓰리다.

목소리가 쉽게 쉰다 

가슴이 답답하며, 통증이 잦다. 

 

저의 경우에도 왼쪽 가슴 통증, 숨쉴때 등통증, 왼쪽 옆구리 통증, 오른쪽 아랫배 통증, 왼쪽 아랫배 통증, 오른쪽옆구리통증이 와서 맹장염, 심근경색증, 심장 통증 등의 걱정을 했습니다. 이렇게 여러 형태의 통증이 나타나기 떄문에 꼭 병원에 내원하셔서 진단을 받으셔야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증상이 전혀 없다가 갑자기 찾아와서 고생을 하게 되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예방법

가성비가 좋은 양배추, 콩, 무, 브로콜리등의 채소나 과일은 역류성 식도염과 소화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신맛이 나는 과일이나 주스는 피하는게 좋다. 또한, 음식을 급하게 먹고 과식하는 습관은 피해야한다. 

자극적인 음식과 인스턴트 음식, 커피, 초콜릿, 탄산음료 등의 식습관은 멀리하는 것이 좋다. 

야식, 술자리, 기름진음식을 줄이고, 식후 2시간 이내 눕지 않는 것이 좋다. 눕더라도 역류성 식도염 배게를 배고 잔다

 

저는 역류석 식도염 진단 후 관리를 위해 높이 구배져 있는 역류성 식도염 베개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다나와에서 검색해서 보고 골랐는데 확실히 식습관을 고치고 역류성 식도염 베개를 이용하니 조금 낫습니다. 개인의 차이는 있을거 같습니다만.. 이 역류성 식도염 배게가 은근 편해서 잠도 잘오고 저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여드름 부위별 원인 및 해결 방법

등드름 없애는 법 등드름 원인과 등드름 관리

혈압 낮추는 법, 고혈압 낮추는 방법

 

 

반응형
//스크립트는 script로 수정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