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생활 정보

왼쪽 아랫배 통증, 단순 장염이 아닌 경우

류꼼이 2021. 5. 25. 17:15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왼쪽 아랫배 통증, 단순 장염이 아닌 경우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목차

 

왼쪽 아랫배 통증

 

여자 왼쪽 아랫배 통증

 

남자 왼쪽 아랫배 통증

 

 

 

왼쪽 아랫배 통증

 

저의 경우 장이 취약해 쉽게 장염에 걸려 고생합니다. 게다가 저는 유당불내증으로 인한 과민성대장증후도 달고 사고있습니다. 평소 설사를 자주하고 배에 가스가 자주차서 여간 불편하게 아닙니다.

과민성대장 증후군의 경우 스트래스를 많이 받거나, 과식, 기름지거나 인스턴트 음식을 자주 먹게되면 복통을 동반해 변비 또는 설사를 유발하게 됩니다. 

 

또한 왼쪽 아랫배 통증을 유발하는 것으로 변비와 급성 장염이 있습니다. 변비는 흔히 걸려서 대부분 무시하는 경향이 있는데, 딱딱해진 변으로 인해 아랫배가 볼록 튀어나오고 딱딱해지게 되면어 아랫배 통증을 동반하면서 왼쪽 아랫배 통증과 오른쪽 아랫배 통증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급성장염의 경우엔 오염된 음식물을 섭취하게 되거나 너무 매운 자극적인 음식을 먹은 경우 발생 가능성이 높습니다. 평소 식습관에 유의하고 유통기한을 잘 확인하고 음식을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오른쪽 아랫배가 극심하게 아프면 맹장염 초기증상을 의심하곤 합니다. 맹장의 위치가 오른쪽 아랫배에 위치해 맹장염 초기증상으로 오른쪽 아랫배 통증을 호소한다고하죠. 맹장의 위치를 통해서 맹장염 초기증상을 오른쪽 아랫배 통증으로 판단하듯, 왼쪽 아랫배 통증의 경우 일반적으로 장염으로 여기곤 합니다.

 

그러나 맹장염 초기증상의 경우 극심한 통증이 발생하기 떄문에 오른쪽 아랫배 통증뿐만아니라 왼쪽 아랫배 통증이 동반하는 경우도 많고, 왼쪽 옆구리 통증도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른쪽 아랫배 통증이 발생하고 오른쪽 옆구리 통증뿐만아니라 왼쪽 아랫배 통증이 발생해 왼쪽 옆구리 통증이 발생한다면 맹장염도 의심할만 합니다. 

 

여자 왼쪽 아랫배 통증

여성의 경우 앞의 경우를 제외하고 임신, 난소 낭종, 골반염, 자궁내막증 등으로 인해 왼쪽 아랫배 통증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여자 왼쪽 아랫배 통증의 원인으로 임신으로 인한 자궁 착상으로 착상통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자궁이 커지면서 주변 장기를 자극하고 그로인해 왼쪽 아랫배 통증이나 오른쪽 아랫배 통증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임신 가능성이 있다면 임신테스트기를 이용하거나 산부인가를 방문해 검진받아 보길 바랍니다.

난소에 종양이나 물혹이 생긴 경우에도 왼쪽 아랫배 통증이 유발되기도 합니다. 이경우 큰 통증이 동반되기 때문에 빠르게 병원을 찾아가는게 중요합니다. 또한, 골반염의 경우에 가임기 20~30대 여자분에게 잘나타나는 질병입니다. 자궁, 골반, 나팔관 등 생식기 관련 기관에 염증이 생기면서 왼쪽 아랫배 통증이 동반됩니다. 이경우 방치하면 불임의 원인으로 작용하곤 합니다. 

 

남자 왼쪽 아랫배 통증

남서의 경우 요로결석 전립성 비대증, 전립성염으로 인해 남성 왼쪽 아랫배 통증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요로결석은 남성의 경우 왼쪽 아랫배 통증으로 왼쪽 옆구리 통증은 물론 극심한 통증으로 인해 오른쪽 아랫배 통증과 오른쪽 옆구리 통증도 동반하곤 합니다. 고통의 정도가 매우 크기때문에 빠른 내원을 해야합니다.

 

남성 호르몬의 밸런스가 깨지면 전립선 팽장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소변이 가득차 아랫배 통증을 유발하고 심한경우 극심한 통증으로 인해 요도가 압박되어 왼쪽 아랫배 통증과 오른쪽 아랫배 통증이 반복적으로 일어날수있습니다.

가급적 음주를 피하고 식습관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복부의 경우 통증을 잘 못느끼는 부분입니다. 복부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일단 앞의 증상들을 의심해보고 빠르게 병원에 방문하는게 좋습니다. 

 

 

 

 

 

 

 

숨쉴때 등통증이 역류성 식도염 등통증 때문일 수 있다고?

혈압 낮추는 법, 고혈압 낮추는 방법

등드름 없애는 법 등드름 원인과 등드름 관리

반응형
//스크립트는 script로 수정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