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생활 정보

등드름 없애는 법 등드름 원인과 등드름 관리

류꼼이 2021. 5. 21. 16:44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등드름 없애는 법 등드름 원인과 등드름 관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등드름이 생기는 원인은?

 

등드름 유발하는 생활 습관들

 

등드름 없애는 방법

 

등드름이 생기는 원인은?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는 피부의 피지선이라는 곳에 지루가 쌓이고 염증이 생기면서 부풀어 오르는데 이것을 여드름이라고 합니다. 발생 원리는 과다 피지 분비로 인한 각질세포가 형성되고 모공이 막히면서 유해 박테리아가 발생하고 이에 따른 방어체계가 시작됩니다. 이로인한 염증반응으로 여드름이 생기는 것입니다. 

 

등에 여드름이 생기는 큰 이유는 바로 과도하게 분비되는 피지 때문입니다. 등은 피부층이 두껍고 피지가 많아 여드름이 생기기 쉽고 생긴다 하더라도 심해질때까지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으로 호르몬의 영향이 있습니다. 호르몬은 피지선에 영향을 주게 되고 피지 생성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여성의 경우 생리 전 호르몬에 의해 피지서닝 자극받게 됩니다. 이로 인한 월경 전 후로 피부 트러블이 심해져 염증 반응이 일어나 붉게 여드름이 형성되고 통증이 동반하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주변 환경과 유전적 요인입니다. 피부는 식습관, 스트레스등의 영향을 많이 받고 특히 유전적으로 타고난 영향을 받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등드름 유발하는 생활 습관들

샤워할때 서서 머리감는 습관

- 서서 머리를 감으면 샴푸가 등이나 가슴쪽으로 흐르면서 샴푸에 포함된 계면활성제가 닿게된다. 그렇게 가슴이나 등에 피부가 민감해지고 피지분비를 촉진시킨다. 머리를 감을떄는 허리를 숙여 삼푸의 거품이 몸에 흐르지 않게 해야한다. 린스나 트리트 먼트의 경우에도 흡착력이 높아 잘 씻기지 않고 피부에 남는 경우가 많다. 이런 세정제들이 피부에 닿지 않게 씻어야한다. 

 

샤워 후 보습제를 바르지 않는 습관

보습제를 바르지 않으면 피부 밸런스가 무너지고 빠르게 건조해지기 때문에 충분한 보습제를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뜨거운 물로 샤워하게되면 피부에 열이 많아지면서 피지 분비가 활발해져 여드름이 생기기 좋은 환경이 되고 피부가 금방 건조해지기 때문에 꼭 보습제를 발라야한다.

 

가공식품, 인스턴트 식품위주의 식습관

고혈당 음식인 가공식품과 인스턴트는 남성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킨다. 이 호르몬의 영향에 의해 피지 생성이 증가하고 등드름이 형성되기 좋은 환경이 되는것이다. 그래서 단당류가 많이 함유된 단음식을 피해야한다.

 

등드름 없애는 방법

빠르고 간결한 샤워

여드름 피부용 비누를 사용하는 것도 등드름에 효과적이다. 샤워 볼에 충분한 거품을 내 부드럽게 닦아내고 미온수물에 15분 이내로 샤워한다.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는 피지가 고여 오돌토돌한 상태가 되거나 누렇게 익은 여드름이라면 스크럽을 이용해 살살 문질러 세정해주는 것이 효과적인다. 

 

진정효과 있는 토너 사용

샤워를 못한 경우 진정효과가 있는 토너를 차갑게 한뒤 화장솜에 적혀 여드름이 난 부위를 꺠끗하게 딲아준다. 

 

수면환경 개선

자는 동안에 등드름이 생길 수 있다. 수면 환경을 시원하게 만들어주고 면으로 된 침구를 이용한다. 침구류의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 자주 세탁해주고 덥고 습하지않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제습기나 에어컨을 이용해 습도를 낮춰준다.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기 위해 운동 또는 요가

매일 사워를 하고 청결에 신경을 쓰는데도 여드름이 생긴다면 스트레스가 원인일 수 있다. 운동 또는 요가를 통해 스트래스를 완화해주는 방법을 이용해 보자

 

피부과 가기

여드름은 잘못짜거나 약을 바르는 것은 여드름을 악화시킬수 있다. 피부과에 내원하여 치료와 처방을 받는것이 시간절약에 도움이 된다. 

 

 

여드름 부위별 원인 및 해결 방법

권렬형 및 액상형 전자담배 가이드 및 고르는 꿀팁

앱테크 추천 OK 캐쉬백 앱테크 방법 꿀팁 / OK 캐쉬백 앱테크 추천

 

 

 

반응형
//스크립트는 script로 수정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