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공부/돈 공부 유툽

돈공부 주식전업 실패하고 꺠달은것(린지 - 신사임당)

류꼼이 2021. 6. 20. 09:34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식전업 실패하고 꺠달은것에 대한 내용을 공부한 포스팅입니다. 

 

꾸준히 투자를 하고 시장에 참여한다는 것은 쉬운일이 아닙니다. 현업을 병행하면서 일을 한다는 것은 지속적으로 공부를 하고 시장상황을 읽으면서 투자 아이디어를 발굴해야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주에 1~2번씩 경제, 증시, 돈공부와 관련된 유투브 영상을 보면서 내용을 쓰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기록을 한것으로 슥 보시고 영상을 보시기 바랍니다. 

 


 

하루종일 모니터를보고 주식생각만 하는 주식 중독이죠. 이게 과거의 제 이야기에요. 

 

사람이 예민해지고 그런데 정작 돈을 꺼내서 써보지도 못하고 싸이버 머니처럼 되가요. 

 

급등주 매매를 했어요 야수의 심장이 있지 않았나.. 하루에 2천만원을 날렸어요. 2천만원을 날리니까 믿기지가 않아요. 근데 -2천만원이 찍혀있어요. 

 

상따를 해서 잃었어요. 1억을 넣어서 2천을 잃었어요. 

 

그렇게 했다가 다음날 쩜하를 해서 하한가는 아닌데, 지금생각해도 그때 고민하다가 다음날 팔았는데 그다음날 상한가 가더라구요. 

 

지금으로 투자형태를 정착하는데 1년 반 걸렸어요. 

 

삿다 팔았다 하던사람은 장기투자 못해요. 

 

수익율은 지금이 더 많이 벌어요. 왜냐면 단타는 벌어도 다시 까먹어서 제자리에요. 그래서 사실 2천만원 잃고나서 칼을 갈았어요. 한달 반 뒤에 가상화폐 태마주를 들어가서 겨우 복구를 했어요. 상한가 2번을 가서 복구했어요. 

 

이러고 나서 두번다시 실수 안한다하고 또했어요. 그리고나서 또 잃었어요 2천만원을 

 

데이트레이딩은 6개월 밖에 하지않았지만, 저랑 너무 안맞았어요. 

 

이제는 금액이 커져서 데이트레이딩때는 수익율이 낮아요. 지금은 목표 수익율이 높아요. 높고 그떄보다 많이 벌었지만, 모두가 작년에는 모두가 벌어서 그렇게 만족도가 떨어져요.. 

벌긴 벌었지만 만족이 안되요

 

저는 성장주를 좋아해서 80% 성장주에 투자하고 있고 10%는 초장기투자로 적립식으로 투자하고 있어요. 여기서 배당주를 투자해요. 10프로 이하로 초단기에요

 

성장주는 고수익이나서 좋아해요. s&p500보단 나스닥의 비중이 높다고 이해하시면되요. 

 

요즘 성장주가 지지부진한 상황이라 견디고 있습니다. 저는 성장주를 사야하는 상황이라고 생각해요 왜냐면 우리가 맨날 펀더멘탈 말하잖아요 경기가 너무 양호해요. 인플레이션 우려는 3분기에 해소될거라고 생각해요 장기적인 추세로 구조적 저성장이 자주 회자되던 말이였어요 이젠 빠른 성장이 힘들다 했는데 코로나로 6%대 성장율이 나오고 있잖아요

 

이건 일시적일것이라고 생각해요. 미국은 그냥 두지않아요. 우리나라는 부동산 난리나면 가계난리나잖아요. 미국은 반대로 주식과 가계 자산의 연동성이크기 때문에 미국이 주식시장이 망가지면 관료와 대통령이 욕을 먹기떄문에 살리는 방향으로 정책을 펼칠수밖에 없어요. 

 

심리적으로 저한테는 투자포인트로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해요 

 

인플레인션 우려는 보복소비로 인한거로 생각되거든요. 지금 빠지는건 하락에 배팅하신분들이 있어서 어느정도 반영되는거라 생각해요 

 

결국 펀더멘탈이 손상되지 않아서 하반기를 생각하면 더사야한다고 생각해요. 

 

기대를 했는데 블랙스완이 와서 시장이 바뀔 수 있겠지만 지금을 그렇게 생각해요.

 

투자를 시작한지 4~5년됬는데, 저처럼 후회를 하지 않으면 좋겠어요. 국내만 하시는 고집을 버렸으면 좋겠어요. 

 

국내주식에 대한 강박이 있었는데 내가 조금이라도 미국주식을 삿었다면 좋지 않았을가 생각해요. 

 

실제로도 국내주식만 하시는 분들이 더 많아요. 저처럼 후회를 안하셧으면 좋겠어서 미국주식을 한주라도 사보시길 바래요. 

 

 

해당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들어가시면 보실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xsdO_LGbPg 

 

 돈 '초보'를 위한 책과 다큐멘터리 추천 (부자언니 유수진 3부)-신사임당

주부의 우울증 극복기 - 경제적 자유를 위한 엄마의 돈공부 -신사임당

[1억 만들기] 내가 저축을 시작한 이유, 돈공부 처음시작하는 엄마의 돈공부

 

 

반응형
//스크립트는 script로 수정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