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공부/돈 공부 유툽

돈공부 난 부자가 될 상인가 - 부자가 될 사람인지 하루만에 알아내는 방법 (존리) 신사임당

류꼼이 2021. 6. 26. 09:06

 

안녕하세요 돈공부 난 부자가 될 상인가 - 제목 :  부자가 될 사람인지 하루만에 알아내는 방법 (존리) 신사임당님 영상을 보고 공부한 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신사임당님 유투브를 보시기 바랍니다. 

 


 

자산을 구축하기 위해서 저축을하고 1억을 모아라 라는 격언이 있습니다. 하지만 누구에게나 모으기 어려운게 1억이고 쓸거 다쓰고나면 남은게 없는게 월급의 현실입니다. 

 

우리가 앞으로 부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부자가 될 사람은 어떤사람이고 부자가 되기위해서 어떻게 살아야할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부자는 매일 조금조금씩 부자가 되는거에요

 

내가 가난한길로 가고 있는지 부자가 되는 길이 가고있는지 알아요. 어제 내가 부자였는가를 알면 알 수 있어요.

 

대부분의 사람은 어제보다 오늘 가난해요. 

 

앞으로 생길 돈을 미리 쓰는 카드를 쓰잖아요.. 하루를 보면 평생을 알 수 있어요. 

 

금융기간은 날 잘알잖아요. 그럼 신용카드의 한도를 조금씩 높여주죠. 

 

이자가 높은 10% 수준 대출을 자주 해주죠. 

 

이런건 내가 급속도로 가난하게 되는거에요. 복리가 적이되는거에요. 

 

내가 부자가되려면 마케팅을 이길 수 있어야해요. 못이길거같으면 신용카드를 없애야해요. 

 

신용카드가 있으면 급속하게 가난해져요. 

 

내가 부자가 되려면 오늘 번거보다 소비가 많으면 안되요

 

근데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요. 

 

게속 나쁜이야기를 주변에서 해요. 돈을 써야 부자가 될수 있다고 하는데 이게다 가난한 사람의 이야기에요.

 

부자가 되려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해야해요. 그럴려면 용기가 있고 부정적인 생각이 없어야해요

 

매일매일 실천을 해야해요. 

 

은행에 돈을 넣으면 이자를 1~2프로 주죠 은행은 나한테 1% 이자주면서 대출하면 5~6% 이자를 받아가요 

 

잘생각해봐요 은행은 나한테 1~2프로 주면서 대출하면 5~6% 받으면서 장사해요

 

은행 주식을 가지고 있는게 나아요. 차라리 은행의 주인이 되는게 나아요. 

 

이게 자본의 원리에요

 

은행에서 기업이 돈을 빌려가면 왜 빌려가요? 돈을 더 벌수 있기 때문이에요

 

이자보다 많이 벌면 사는거에요. 이게 자본주의의 핵심 논리에요. 

 

이게 맞지않으면 경제가 엉망인 나라에요. 그나라의 자본주의가 엉망이 되는거에요.

 

그래서 주식투자를 해야하고. 월급쟁이에게 주식을 하라는 이유에요. 

 

은행에서 그거보다 많이 벌수 있으면 빌리는거에요. 

 

주식을 사는거는 동업자라고 했잖아요. 어떤 동업자를 고르냐에요. 

 

일본과 미국의 차이에요. 일본은 이원리를 꺠닫지 못한거에요. 제조업으로 번돈을 은행 예금에 넣어서 이렇게 된거에요. 

 

미국은 게속 돈이 흐르잖아요 실리콘벨리에 들어가서 혁신기업이 나온거에요 그 차이에요. 

 

자본주의를 얼마나 잘 이해했냐의 차이에요. 

 

roe라고 하죠 회사가 갖고있는 자본대비 수익율이 얼마나 되는지 알 수 있는거에요. 얼마나 자본을 잘 굴리는지 알 수 있는거에요. 주식에대한 시각을 바꿔야 해요. 

 

주식이 위험한게 아니라 투자하지 않는게 위험한거에요. 

 

내가 내 월급을 모아서 은행에 넣는다는거는 부자가 될 수 없어요. 

 

돈이 일하게 하려면 돈을 모으기 위해 절약을 하고 모이면 돈을 일하게 만들고 더 투입해줘서 돈을 더 벌던가 쓰는걸 아껴서 부채를 줄이고 해야해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월급이 작아서라고 생각해요 이것보다 중요한건 아껴서 부자가되는게 더빨라요. 

 

가난한 사람과 부자의 사람의 차이에요. 

 

다시이야기하면 내가 가난한 이유는 우리 아버지가 가난해서, 사회가 공정하지 않아서 대부분 가난을 외부로 부터 찾아요 항상 합리화해요

 

나는 노력해도 안되는 사회 때문이야. 흙수저라 그런거야 이런식으로 이야기를 해줘요. 

 

한국에서 특히 많아요. 금수적인 사람들은 긍정적이에요. 너를 위해서 일해라 남을 위해 일하지 마라. 소비를 줄여서 투자를 해라. 나를 불편하게 해라 부자가 되려면 나를 불편하게 해야해요 차를 팔아서 투자를 해야해요. 

 

부자가 되려면 불편하게 해야해요 부자가되기 위해서 긍정적으로 생각해야해요 

 

일본의 경우 왕따문화가 심해요. 다른 생각을 하지 못하게 만들어요. 이분법적이에요. 

 

나는 부자가 될 수 없다고 포기하니까 과소비 하는거에요. 그돈을 내가 투자하고 오랜기간 복리를 누리면 큰돈이 된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해서 쓰고 소확생이 되는거에요.

 

그러니까 안타까운거에요 

 

부자가 되는거는 어려운게 아니에요. 

 

돈을 이하게 하는걸 몰라요 그래서 자기가 부자가 될 수 있는 황알을 낳는 거위를 워런 버핏이 말한 눈사람을 만들어야하는데 눈을 먼저 만들어야해요 시드를 먼저 만들어야 하는데 이걸 모을때까지는 소비를 하면 안되요. 먹고싶은거 참고 여행을 참는걸 깨달은 사람은 부자가 되는거에요.

 

사교육을 끊어내고 아이에게 투자를 가르쳐야 해요. 

 

일부 공부를 잘하면 고수익 직장을 얻을 수 있지만 굉장히 작은 퍼센트에요. 

 

의사면 상위 0.1% 수준이에요. 

 

사교육 할 돈을 우리아에게 투자를 해주면 우리아이가 부자가 될 가능성이 높아요 

 

아이들이 꿈을 키울수가 있어요. 부자가 될 수 있는 꿈이요. 

 

어렸을때 부터 꿈을 심어주는게 중요해요. 안타까운게 한국처럼 가능성이 높은 나라가 없어요. 

 

한국은 종교이슈가 없고 안전하고 똑똑하고 교육량도 높고 외국보다 좋은게 다음세대가 더 잘살기를 바래요

 

이런 민족이 없어요. 

 

한국사람은 앞으로 세대를 위해서 잘되야한다는게 비슷해요 

 

그런데 한국이 결정적으로 잘못된 길로 가는게 금융 문맹이에요. 금융을 안가르쳐요. 

 

한국의 교육에 가장 심각한게 돈을 안가르치는거에요. 돈을 감정적으로 다뤄요. 

 

그 비용이 너무 커요. 사교육비가 20조에서 이걸 창업 자금으로 써도 더 커질 수 있어요. 

 

아이들은 교육을 받는데 행복할가요?> 한국은 하청을 줘요. 유태인은 엄마가 시켜요. 

 

한국은 다 학원에서 가르쳐요 그래서 안타깝죠;. 잘못된 교육 시스템 잘못된 금융교욱이 합쳐져서 한국이 어려운 상황이된거에요. 

 

부자되는건 멀리있지 않다고 말하고 싶어요. 

 

어제보다 잘살고 조금씩 부자가 되면 되요. 

 

돈공부 주식전업 실패하고 꺠달은것(린지 - 신사임당)

[재테크, 저축, 투자] 돈 '초보'를 위한 책과 다큐멘터리 추천 (부자언니 유수진 3부)-신사임당

주부의 우울증 극복기 - 경제적 자유를 위한 엄마의 돈공부 -신사임당

 

신사임당 영상 보러가기 

 

https://www.youtube.com/watch?v=W8dImvaJJv8 

반응형
//스크립트는 script로 수정해주세요.//